2012년 11월 2일 금요일

HttpServletRequest 의 getServletContext() 함수 사용 문제

참고: 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7860782/request-getservletcontext-not-found-even-with-new-jar

JSP 페이지에서 request.getServletContext() 사용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.

The method getServletContext() is undefined for the type HttpServletRequest

Tomcat 7 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tomcat6 에서는 문제가 되었다.

!) 원인은 HttpServletRequest 의 getServletContext() 함수는 Servlet 3.0 부터 지원되기 때문이었다. Tomcat7 부터 Servlet 3.0 을 지원한다.

그냥 getServletContext() 함수를 부르면 Tomcat 6 와 Tomcat 7 에서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다.

예)
<%= getServletContext().gerRealPath("/") %>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